홋카이도    맛기행    이바라키    고치현    온천   

  • 일본관광신문

gunma_title.gif

gunma_map.gif

본토에서도 동경을 중심으로 한 동경권에 위치한 군마현은 울창한 숲을 비롯하여 풍부한 자연의 혜택을 받고 있는 내륙 현이다. 명치유신 이후 직물산업을 통해서 근대산업의 중심지로 번성하였다. 이를 배경으로 도로, 철도가 정비되고, 교통의 요충지로서 발전해 왔다. 최근에는 제조산업을 중심으로 한 산업 집적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가공업 및 첨단산업 등에의 좋은 입지로서 호평받고 있다. 또한 군마현은 구사쓰, 이카호, 미즈가미 등의 온천지로도 유명하다.

gunma_01.gif

▣ 현의 로고
중심에 「群」의 고자(古字)를 두고 있다. 주변에는 아카기산·하루나산·묘기산의 죠모산잔을 배치 해 놓고 있다.

gunma_02.gif

▣ 현의 휘장
보라색의 바탕 색은 문화의 번영을 나타내고 있으며, 3개의 달형태는 죠모산잔을 나타낸다. 중앙의 「群」은 현민의 화를 나타내고 있다.

gunma_03.gif

▣ 현의 꽃 - 렝게 진달래
철쭉과의 낙엽 나무. 5∼6월 중순에 오렌지색의 꽃을 피운다. 현내에 군생지가 있어 일부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 되어 있다.

gunma_04.gif

▣ 현의 나무 - 흑송
내륙 산간부에서 번식 하는 것이 드문 소나무과의 상초록 타카기. 현내에서는 아카기산 남쪽으로 넓게 서식하고 있으며, 현청 내에서도 노목이 정취를 덧붙인다.

gunma_05.gif

▣ 현의 새 - 산뀡
일본인 만큼 살고 있는 꿩과의 새. 본현에서의 분포는 다른 현에 비해서 광범위하다. 꿩보다 크고, 수컷의 깃과 꽁지가 긴 것이 특징이다.

gunma_06.gif

▣ 현의 어류 - 은어
은어과의 물고기. 배후는 올리브색, 복부는 은백색으로 아름답고, 현내의 하천에서 서식 하고 있으며, 돌에 붙은 수초를 먹으면서 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