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맛기행    이바라키    고치현    온천   

  • 일본관광신문

toyama_title.gif

toyama_map.gif

도야마현은 도쿄, 오사카, 나고야의 대도시권에서 약 300km 떨어진 본토 중앙부에 있으며,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북쪽은 동해에 접해있다. 해발 3,000m급의 산이 줄지어 있는 일본의 지붕'북알프스 연봉'과 수심 1,000미터인 도야마만과의 거리는 불과 수십 킬로미터로 크고 작은 많은 하천이 흐르고 있다. 도야마에서는 느긋한 기분에 젖어들 수가 있으며, 더불어 도야마의 자랑인 다테야마의 웅자를 접할 수 있다.

toyama_01.gif

▣ 현의 꽃 - 튤립
4월 하순이 되면 토나미(礪波)지방을 비롯한 각지에서 이 꽃의 양탄자를 볼 수 있다. 본 현의 특산품의 하나로 신품종「키꼬마찌(黃小町)」는 네덜란드의 종묘등록을 받았다.

toyama_02.gif

▣ 현의 나무 - 다테야마 삼나무
다테야마(立山)를 중심으로 하는 산악지대에 자생하고 있으며, 추위와 눈에 강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고, 곧바로 하늘을 향해 자라는 모습은 믿음직스런 생명력을 느끼게 한다.

toyama_03.gif

▣ 현의 새 - 뇌조
일본 알프스의 대표적인 고산새인 이 새는 특히 현민이 우러러 친숙해져온 영봉 다테야마(立山)에 많이 서식하고 있으며,「다테야마신의 사자」로서 사랑받고 있다.

toyama_04.gif

▣ 현의 동물 - 일본영양
해발 500∼2,000미터의 삼림지대나 바위가 많은 곳에 서식하고 있으며, 현내에서는 다테야마(立山) 연봉이나 쿠로베(黑部) 협곡에서 많이 볼 수 있다. 혹독한 자연환경 속에서 묵묵히 살아가는 모습은 현민의 모습에 비유된다.

▣ 장기계획
『도야마현민 신세기 계획(富山縣民新世紀計畵)』
도야마현민 신세기 계획(평성(平成)13년(2001년)4월 ∼ 평성(平成)23년(2011년)3월)은 평성(平成)13년(2001년)4월에 책정 되었다.
이 계획은「물과 초록과 생명이 빛난다. 건강과 산」을 목표로 해서, 「인재」「생활」「환경」「산업」「국제」의 다섯개의 입현 구상을 추진해, Only One의 현 만들기를 진행시켜 나가려고 하는 것이다.